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고서
[ 잠재고객 보고서 ]
사용자의 특징 파악. 거주국가, 사용언어, 사이트에 접속할 때 사용한 기술, 연령, 성별, 참여도, 충성도, 일부 관심분야 확인 가능.
[ 활성 사용자 보고서 ]
사이트에서 몇명의 사용자가 어제, 최근 7일, 14일 또는 30일에 1회 이상 세션을 발생시켰는지 알 수 있음.
>> "사이트 도달범위", "밀착도"
마케팅 활동과 사이트 콘텐츠가 사용자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있다면, 각 기간의 활성 사용자가 늘어남.
[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
- 인구통계 : 사용자의 연령, 성별
- 관심분야 : 웹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선호도
* 왜 유용할까요?
1. 타겟 잠재고객이 명확히 정해져 있다면, 타겟 잠재고객에게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지 알 수 있음.
2. 마케팅 및 콘텐츠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때 참고할 수 있음.
**주의
데이터가 표시되려면 각 속성에 대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 광고 기능을 설정해야 함
[관리] 탭 > [속성] - 속성설정 > [광고기능] -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을 "설정"으로 지정
- 사용으로 설정한 뒤,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되려면 1~2일 기다려야함.
- 사이트 트래픽이 매우 적거나, 세그먼트가 너무 작으면 인구통계 보고서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음.
[ 지역 보고서 ]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사용된 IP주소를 통해 대륙, 하위 대륙, 국가, 도시 파악 가능.
보고서 상단 지역 히트맵에서 여러 측정항목 확인
'새로운 세션 %'로 설정시,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신규 사용자 트래픽에 근거해 잠재시장 발굴할 수 있음.
이를 통해 지역별로 인지도 제고와 고객 충성도 유지중 무엇에 집중할 지 알 수 있음.
표에서는 전환수(또는 거래수)가 많지만 트래픽 비율이 낮은 지역을 찾을 수 있음(Canada)
>> 미개척 시장이기에 광고를 집중해야하는 지역일 가능성!
잠재고객이 이미 많지만, 평균보다 실적이 저조한 지역을 찾을 수 있음(UK)
>> 평균보다 이탈률이 낮은 지역에 대해서는 광고 또는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음.
>>광고, 사이트의 현지어 번역이 필요할 수도 있고, 지역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해야!
(*이탈률: 한 페이지만 조회한 후 페이지를 떠나는 사용자의 비율)
[ 행동 보고서 ]사용자의 방문 및 재방문 빈도를 보여줌.
* '신규 방문 vs 재방문' : 획득, 동작, 전환 목표 측정항목이 신규 사용자와 재방문 사용자로 구분됨.
일정 기간에 대한 데이터 비교를 통해 잠재고객의 충성도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음.
신규 사용자와 재방문 사용자를 비교분석할때는 마케팅 활동과 웹사이트 목표를 동시에 고려해야 함.
일정 기간에 대한 데이터 비교를 통해 잠재고객의 충성도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음.
신규 사용자와 재방문 사용자를 비교분석할때는 마케팅 활동과 웹사이트 목표를 동시에 고려해야 함.
[ 기술 및 모바일 보고서 ]
잠재고객이 사이트 콘텐츠를 이용할 때 사용한 기술을 파악할 수 있음.
이들 보고서를 통해 모든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만들 수 있음.
잠재고객이 사이트 콘텐츠를 이용할 때 사용한 기술을 파악할 수 있음.
이들 보고서를 통해 모든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만들 수 있음.
* 기술 -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 특정 브라우저를 이용할 경우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알 수 있음.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이탈률이 상대적으로 높으면, 콘텐츠와 탐색방식을 간소화한 모바일 최적화 버전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좋음.
* 모바일 - 개요 : 사용자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는 지 확인 가능. 그에 맞춰서 개발 계획을 세울 수 있음.
트래픽 데이터를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으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음.
사이트의 모바일 접속이 얼마나 빨리 증가했는지 알 수 있음.
* 모바일 - 기기 : 사이트를 탐색할 때 사용한 기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휴대기기 이름, 서비스 제공업체, 모바일 입력 선택 도구, 운영체제, 화면해상도 등의 측정기준 확인 가능.
개발자와 설계자는 이들 보고서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 설정 가능.
휴대기기 이름, 서비스 제공업체, 모바일 입력 선택 도구, 운영체제, 화면해상도 등의 측정기준 확인 가능.
개발자와 설계자는 이들 보고서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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