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구글애즈 캠페인 예산 소진이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

By 주디 - 2월 16, 2022



구글애즈...돈 좀쓰라고 일예산 주머니 낭낭하게 채워놔도 소진이 안될때가 있다.

어떤 캠페인이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앱 캠페인 기준
구글 측에서 제한해준 해결 방법 2가지에 대해 기록해본다.


1. 소재를 교체해보기

최적화에 2주 어쩌고... 하지만 지금 당장 소진을 해야하는 경우 똥줄이 탈 수 밖에 없다.
기존 소재의 장기적인 노출로 인해 피로도가 누적된 경우 1차적으로 애셋 소재들을 교체해본다. 

며칠 지켜봤음에도 별 효과가 없다면,


2. 입찰가를 올려보기

해당 월의 누적 캠페인 성과를 확인해본다.
월 평균 전환 단가가 현재 입찰가보다 높다면?
입찰가 수준에 맞는 타겟과 지면에 노출하느라 애를 쓰다못해 힘들어서 광고비를 소진 못한 것이라 볼 수 있다.
(가진돈이 1억 뿐인데 주변에는 1억 3-4천짜리 집밖에없어서 거처를 구할 수 없는 느낌이랄까?)
이 경우 입찰가를 월 평균 예산만큼 또는 그 이상 20-30% 높여 설정해준다.


1, 2번 외 방법을 구한다는 것은 좀 어려울 수 있겠다...
누군가에게 호감을 사기 위해 외모(소재)를 꾸미고, 돈(입찰가)을 좀 써야하는 것은 현대 경쟁 사회에서 당연한 이치이거늘...!💥


1,2번 방법 외 다른 신박한 방법이 있다면 제보좀요...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