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찰가 설정
🍎 입찰가는?
Apple Search Ads - 캠페인관리 - 입찰가https://searchads.apple.com/kr/help/advanced/0015-understand-bids/
입찰가•키워드별 입찰가를 설정하여 내가 그 키워드에 얼마나 비용을 쓸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데, CPT당 비용을 설정하는 것이다.
CPT•Cost Per Tap 탭(터치)당 비용. 애플 서치애드도 보통 키워드 광고와 마찬가지로 노출만으로는 비용이 발생되지 않고, 검색 후 유저가 해당 앱을 탭(터치)했을 때 비용이 발생한다.
입찰가 강도•키워드 검색 광고는 뭐다? 경쟁이다! 애플 서치애드에서는 키워드별 입찰가 강도가 색으로 표시된다.
입찰경쟁 쎔(내 키워드 노출 안됨) >>>입찰경쟁 약함(내 키워드 노출잘됨)
빨간색 > 노란색 > 초록색 > 회색
•입찰가 강도가 없는 경우는 데이터가 부족하여 강도 측정이 불가하거나,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가 일시 중지 상태인 경우이다.
🍎 입찰가는 어떻게 설정할까?
일치 캠페인•일치 캠페인에는 등록된 키워드랑 완벽히 '일치'하는 경우 광고가 노출되므로, 특정 카테고리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공격적으로 예산을 집중해야하는 키워드들이 들어간다. 그러므로 노출이 잘 되도록 입찰가를 높일 필요가 있다.
탐색 캠페인•탐색 캠페인의 탐색 키워드들은 '키워드 발굴' 목적의 키워드이므로, 다양한 키워드로 자동 노출되는데 이 때 너무 높게 입찰가를 설정해버리면 비용이 후덜덜이다!
•탐색 목적이니 소액으로 입찰가를 설정한다. 효율적이라 판단되는 키워드들은 빠르게 발굴해서 일치 캠페인에 일치 키워드로 추가하도록 한다.
🍎 알아둬야할 용어
🍎 최적화 참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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