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earch Ads] 3. 애플서치애드 캠페인 운영해보기

By 주디 - 3월 16, 2021

 

1. 입찰가 설정

🍎 입찰가는?

Apple Search Ads - 캠페인관리 - 입찰가
https://searchads.apple.com/kr/help/advanced/0015-understand-bids/

입찰가
•키워드별 입찰가를 설정하여 내가 그 키워드에 얼마나 비용을 쓸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데, CPT당 비용을 설정하는 것이다.

CPT
•Cost Per Tap 탭(터치)당 비용. 애플 서치애드도 보통 키워드 광고와 마찬가지로 노출만으로는 비용이 발생되지 않고, 검색 후 유저가 해당 앱을 탭(터치)했을 때 비용이 발생한다.

입찰가 강도
•키워드 검색 광고는 뭐다? 경쟁이다! 애플 서치애드에서는 키워드별 입찰가 강도가 색으로 표시된다.

입찰경쟁 쎔(내 키워드 노출 안됨) >>>입찰경쟁 약함(내 키워드 노출잘됨)
빨간색 > 노란색 > 초록색 > 회색

•입찰가 강도가 없는 경우는 데이터가 부족하여 강도 측정이 불가하거나,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가 일시 중지 상태인 경우이다.



🍎 입찰가는 어떻게 설정할까?

일치 캠페인
•일치 캠페인에는 등록된 키워드랑 완벽히 '일치'하는 경우 광고가 노출되므로, 특정 카테고리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공격적으로 예산을 집중해야하는 키워드들이 들어간다. 그러므로 노출이 잘 되도록 입찰가를 높일 필요가 있다.

탐색 캠페인
•탐색 캠페인의 탐색 키워드들은 '키워드 발굴' 목적의 키워드이므로, 다양한 키워드로 자동 노출되는데 이 때 너무 높게 입찰가를 설정해버리면 비용이 후덜덜이다! 

•탐색 목적이니 소액으로 입찰가를 설정한다. 효율적이라 판단되는 키워드들은 빠르게 발굴해서 일치 캠페인에 일치 키워드로 추가하도록 한다.


🍎 알아둬야할 용어

평균 CPA(전환당 비용)평균 CPA(전환당 비용)는 총 지출을 일정 기간 내에 받은 설치(다운로드) 수로 나눈 것입니다.
평균 CPT(탭당 비용)평균 CPT(탭당 비용)는 광고의 탭 1회당 지불한 평균 금액입니다.
CR(전환율)CR(전환율)은 일정 기간 내에 받은 총 설치 수를 같은 기간 내의 총 탭 수로 나눈 것입니다.
특성특성은 사용자화 보고서에 포함될 수 있는 Apple Search Ads 캠페인의 요소입니다. 예를 들면 캠페인 ID 또는 CPT(탭당 비용) 입찰가입니다. 특성은 사용자화 보고서에 행으로 표시됩니다.
노출수보고 기간 내에 광고가 App Store 검색 결과에 표시된 횟수를 나타냅니다.
설치 수설치 보고 기간 내에 광고에서 발생한 신규 다운로드 및 재다운로드의 총 전환 수입니다. Apple Search Ads 설치는 30일의 탭스루(tap-through) 기간 내에 어트리뷰션됩니다.
광고 추적 제한(LAT) 해제 시 설치기기에서 광고 추적 제한(LAT)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은 사용자의 다운로드입니다.
광고 추적 제한(LAT) 설정 시 설치기기에서 광고 추적 제한(LAT) 기능을 활성화한 사용자의 다운로드입니다.
검색 소스이를 통해 검색 소스는 노출이 Search Match의 결과였는지, 아니면 입찰 키워드의 결과였는지를 알려 줍니다.
신규 다운로드이전에 해당 앱을 다운로드한 적이 없는 새로운 사용자의 앱 다운로드를 나타냅니다.
재다운로드재다운로드는 사용자가 해당 앱을 다운로드했다가 삭제한 후 같은 앱을 App Store의 광고를 탭하여 다시 다운로드하거나 다른 기기에 같은 앱을 다운로드할 때 발생합니다.
검색어검색어는 사람들이 특정 유형의 앱을 찾기 위해 사용한 키워드와 구입니다.
지출지출 보고를 위해 설정한 기간 동안 각 고객의 광고 탭에 대한 비용 합계입니다.
보고 기간 내에 사용자가 광고를 탭한 횟수입니다.
TTRTTR(탭률)은 고객이 광고를 탭한 횟수를 광고가 받은 총 노출수로 나눈 것입니다.


🍎 최적화 참고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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